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고 아이패드는 얼마가 적당할까?

by sunflower33 2020. 3. 21.

안녕하세요. 여러분~

아이패드 중고거래 tip과 함께 중고 아이패드의 적당한 가격은 얼마일지 알아보기 위해 찾아온 해바라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릴 중고 아이패드 가격은 저의 경험에 기반한 주관적인 기준이므로 실제 중고거래로 구매한 사람이 생각하는 가격은 어느정도인지 참고정도로 봐주세요.

저는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아이패드프로 3세대 11인치 64G/ 1달사용 을 82만원에 구매했어요. 외관기스도 없고 성능문제도 없어서 저는 정말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리고 구매한지 60일이 지나지 않은 제품이라 애플케어플러스에도 가입했답니다.)

그렇다면 합리적인 가격대의 아이패드프로 3세대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아이패드를 구매할 때 제가 중고나라와 당근마켓으로 알아본 중고 시세는 미개봉, 사용1달이내 기준 보통 70~90만원대였어요.
물론 중고나라에는 미개봉 세제품이 60~70만원대에 나온것들도 꽤 있었어요.
이정도 가격에 실제로 살 수 있다면 정말 좋지만 중고나라 사기를 알아보니 너무 저렴하게 나온 물건들은 대부분 직거래라고 나와있어도 1달정도 시간을 끌다가 택배거래로 유도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안전거래를 하고 싶다면 60~70만원 같은 터무니 없는 가격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은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당근마켓에서 거래하기로 마음 먹었고 당근마켓 물건을 수시로 찾아보았어요.

부산기준 아이패드프로 미개봉은 85~90/ 1달이내 사용은 80~85만원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고 보통 정가의 10~15만원 저렴한 가격대가 가장 흔한것 같아요.

정가가 99만원인걸 생각하면 미개봉에 80만원대가 가장 좋지만 정말 괜찮은 가격에 나온 미개봉상품들은 이미 예약중이거나 거래완료이더라구요.

그래서 몇일 간 주구장창 당근마켓을 찾아본 제가 생각하는 가장 합리적인 중고 아이패드 가격대는 미개봉 85+/- 2만원, 1달이내 사용 77+/-2만원대가 가장 합리적인것 같아요.

제 생각에 미개봉의 경우 어떤하자도 판매자의 책임이 아니니 정가보다 10만원정도 저렴한게 판매자분도 납득할만한 가격대이고 구매자도 새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기때문이에요.

1달이내 사용인 경우는 완전한 새제품이 아닌만큼 구매자가 부담해야하는 하자 문제와 이후 고장문제를 고려하면 정가보다 15~20만원정도 저렴한게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납득할만한 가격이라고 생각해요.
(1달이내 사용인 제품을 파는 판매자분들중에는 자기가 생각하기에 정말 새제품과 다름없기때문에 90만원은 받고싶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았지만요.)

물론 직거래시 제품에 하자가 있거나 직거래 장소로 본인이 직접가면 판매자분이 1~2만원정도 네고해주시기도 해요.

저도 제가 직접 거래장소로 갔고(지하철 20분거리) 확인하는 과정에서 판매자분께서 2만원 네고해주셔서 82만원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저는 2~3만원 네고하고 그 돈으로 다른 악세사리를 살 수 있어서 일석이조였답니다.ㅎㅎ

그리고 무엇보다 중고로 구매해도 제품이 새제품과 큰 차이가 없기때문에 중고구매로 아낀돈을 애플펜슬이나 키보드, 파우치 등.. 악세사리 사는데 보탤 수 있어서 가장 좋았어요.

중고거래는 찝찝해서 싫어하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저는 경험자로서 제 지인이 아이패드를 산다고 하면 중고를 추천해줄 것 같네요.
성능에 차이도 없고 무엇보다 애플플러스케어에 가입하면 다른 새제품과 다를것 없이 A/S를 받을 수 있어 좋답니다.

유튜브에도 중고 아이패드 거래에 관련된 장점들은 다룬 영상들이 많으니까요.
한번 찾아보시고 중고 거래도 고려해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도 유익한 이야기로 찾아올께요~

안녕~!



 

댓글